Day3_VSCODE_JavaScript_ 객체

2023. 4. 7. 11:15Javascript

🟢 객체(object)


    1개의 주제를 가지고 관련있는 Properity를 가지고 있는 집합

 

 

🟡 Property
- 이름과 값으로 구성된 정렬되지 않은 집합
- 프로퍼티에 함수 저장도 가능 (프로퍼티 메소드라고 부름)

 

🟡객체 생성하는 방법

1.리터럴 표기법
        [문법]
        const 객체명 = {
            프로퍼티1: 값1,
            프로퍼티2: 값2,
            ...
            프로퍼티명n:function(){
                프로퍼티가 호출되면 실행될 문장;
                ...
            } 
        }​


2. 생성자를 이용

[문법]
        function 생성자명(매개변수1,매개변수2...){
            this.프로퍼티명1 = 값1;
            this.프로퍼티명2 = 값2;

            this.프로퍼티명n = function(){
                프로퍼티가 호출되면 실행할 문장;
                ...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[호출]
        const 객체명1 = new 생성자명(값1,값2...);
        const 객체명2 = new 생성자명(값1,값2...);
        const 객체명3 = new 생성자명(값1,값2...);

        [특징]
        -new 연산자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할 수 있음
        -객체를 생성할 때 사용하는 함수를 생성자라고 함
        -새롭게 생성되는 객체를 초기화하는 역할
        -같은 형태의 객체를 여러개 생성할 때 유리


3. 클래스를 이용

        [특징]
        -ECMA Script6 에서 추가된 객체 생성 방법
        -내부적으로 생성자를 이용한 객체 생성 방법과 동일하게 작동

        [문법]
        const 클래스명 = class{
            constructor(매개변수1,매개변수2...){            <-- 생성자 역할
                this.프로퍼티명1 = 값1;
                this.프로퍼티명2 = 값2;
                ....
            }
            
            메소드명(매개변수1,매개변수2...){
                메소드가 호출되면 실행할 문장;
                ....
            }

        }

        [호출]

        const 객체명1 = new 클래스명(값1,값2...);
        const 객체명2 = new 클래스명(값1,값2...);
        const 객체명3 = new 클래스명(값1,값2...);

 

예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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