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ay3_VSCODE_JavaScript_ 객체
2023. 4. 7. 11:15ㆍJavascript
🟢 객체(object)
1개의 주제를 가지고 관련있는 Properity를 가지고 있는 집합
🟡 Property
- 이름과 값으로 구성된 정렬되지 않은 집합
- 프로퍼티에 함수 저장도 가능 (프로퍼티 메소드라고 부름)
🟡객체 생성하는 방법
1.리터럴 표기법
[문법] const 객체명 = { 프로퍼티1: 값1, 프로퍼티2: 값2, ... 프로퍼티명n:function(){ 프로퍼티가 호출되면 실행될 문장; ... } }
2. 생성자를 이용
[문법] function 생성자명(매개변수1,매개변수2...){ this.프로퍼티명1 = 값1; this.프로퍼티명2 = 값2; this.프로퍼티명n = function(){ 프로퍼티가 호출되면 실행할 문장; ... } } [호출] const 객체명1 = new 생성자명(값1,값2...); const 객체명2 = new 생성자명(값1,값2...); const 객체명3 = new 생성자명(값1,값2...); [특징] -new 연산자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할 수 있음 -객체를 생성할 때 사용하는 함수를 생성자라고 함 -새롭게 생성되는 객체를 초기화하는 역할 -같은 형태의 객체를 여러개 생성할 때 유리
3. 클래스를 이용
[특징] -ECMA Script6 에서 추가된 객체 생성 방법 -내부적으로 생성자를 이용한 객체 생성 방법과 동일하게 작동 [문법] const 클래스명 = class{ constructor(매개변수1,매개변수2...){ <-- 생성자 역할 this.프로퍼티명1 = 값1; this.프로퍼티명2 = 값2; .... } 메소드명(매개변수1,매개변수2...){ 메소드가 호출되면 실행할 문장; .... } } [호출] const 객체명1 = new 클래스명(값1,값2...); const 객체명2 = new 클래스명(값1,값2...); const 객체명3 = new 클래스명(값1,값2...);
예시


728x90
'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ay3_VSCODE_JavaScript_ Math객체 (0) | 2023.04.07 |
---|---|
Day3_VSCODE_JavaScript_ 프로토타입 + 상속 (0) | 2023.04.07 |
Day3_VSCODE_JavaScript_ 화살표 함수 (0) | 2023.04.06 |
Day3_VSCODE_JavaScript_ 호이스팅(Hosting) (0) | 2023.04.06 |
Day3_VSCODE_JavaScript_ 매개변수 + 함수 바로 호출 (0) | 2023.04.06 |